온라인 소통 ㆍ 협력 플랫폼‘바이오 아고라(bioagora)’오픈

진흥원, 보건산업 비즈니스 협업 기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보건산업분야 관계자들이 모여 기술 및 제품의 정보를 공유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협력 플랫폼, ‘바이오 아고라(bioagora)’를 7월 31일부터 오픈 한다고 밝혔다.

‘바이오 아고라’는 고대 그리스 도시 국가인 폴리스(Polis) 내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토론이 이뤄졌던 아고라 광장에서 모티브를 얻은 보건산업분야 특화된 온라인 비즈니스 네트워킹 커뮤니티를 말한다.

진흥원은 본 플랫폼을 통해 연구자, 창업기업, 중견기업 및 다국적 기업, 투자기관, 사업화 기관 등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온택트(Ontact)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하였다.

‘온택트(Ontact)’는 비대면 소비 마케팅인 ‘언택트(Untact)’에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대면을 최소화하면서 온라인을 활용한 연결로 소통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등장으로 우리 삶의 방식이 언택트(Untact-비대면)로 바뀌면서 기존 사업화 촉진 및 협업의 개념이 혁명적으로 전환되고 있으나, 비대면 서비스 전략은 주로 금융이나 유통 등의 산업 분야에 국한되어 강조되어 왔다.

또한, 오프라인 중심으로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치거나 상호 간 상이한 기대와 요구를 좁히기 어려운 한시적 일정으로 진행하던 그간의 방식으로는 오픈 이노베이션이 활성화되기 어려운 상황이다.

진흥원은 ‘바이오 아고라’를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의 홍보, 사업화 촉진 및 협력, 다양한 의제에 대한 토론, 활발한 소통과 협업이 이뤄지는 온라인 비즈니스 네트워킹 커뮤니티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바이오 아고라’는 언제든 원할 때 보유한 기술 및 제품 정보나 최신 소식을 보건산업분야 핵심 관계자에게 중점적으로 알릴 수 있어 효율적인 홍보 및 마케팅 채널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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