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 열린다

9월 10일(목)~11일(금) 용산 드래곤시티서 온ㆍ오프라인 동시 운영
… 8월 19일(수)까지 참여기업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바이오헬스 일자리 창출 및 구인ㆍ구직난 해소를 위해 9월 10일(목)부터 11일(금) 양일간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Job Fair)'를 서울 용산에 위치한 드래곤시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바이오헬스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대한화장품협회,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협회와 함께 행사를 개최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하반기 채용 계획을 알리는 채용 정보관과, 서류 및 면접을 진행하는 채용관 그리고 온라인 채용관이 운영된다. 특히,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 언택트 온라인 채용관은, PC와 일자리 박람회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재직자가 알려주는 1:1 직무 멘토링을 통해 실제 취업하고 싶은 기업과 직무에 대해 상세하게 제공할 예정이며, 바이오헬스 채용 시장 현황, 취업전략, 선배 취업자가 전하는 입사 노하우 등 다양한 취업 특강이 진행된다.

현재 참가 확정된 기업은 한미약품, 동구바이오제약, 경동제약, 동아쏘시오그룹, 유영제약, 환인제약, 엑스코바이오, 휴온스그룹 등 바이오헬스 분야 기업들이며, 8월 19일(수)까지 모집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바이오헬스 분야 기업과 구직자들은 www.biojobfair.co.kr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편, 코로나19 감염ㆍ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일환으로 온ㆍ오프라인으로 일자리 박람회가 운영되며, 방역문제에 있어서는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인증을 통한 출입제한, 클린게이트 운영, 열화상 카메라, 발열체크, 마스크 미착용자에게 마스크를 지급하고, 현장 방역담당자를 배치하는 등 방역에 대한 이슈를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권덕철 원장은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취업시장의 구인구직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바이오헬스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으로도 공공ㆍ민간기관과 협력하여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