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조합-중기연,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의료기기조합)은 7월 9일 중소기업연구원과 '중소벤처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료기기조합, 중소기업연구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한국의료기산업협회 등 4자간 업무협약으로 의료기기 산업 육성 지원 및 상호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신규 법률 시행에 따른 정책 변화에 대응하고, 의료기기분야 중소벤처기업 지원 정책 발굴 등 산업계 지원을 위한 인적 제도적 기반 강화 등이다.

구체적으로 ▲의료기기 산업 육성・지원 및 지역산업 발전 연계 방안 마련에 관한 협력 ▲ 국내 의료기기 업체 경쟁력 강화 방안 마련에 관한 협력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방안 마련에 관한 협력 ▲의료기기분야 관련 데이터 공유 및 정보 제공에 관한 협력 ▲의료기기분야 스타트업 육성 방안 마련에 관한 협력 ▲의료기기 업체의 스마트화(스마트팩토리, AI, 빅데이터 활용 등) 관련 연구에 대한 협력 등이다.

이날 자리에서 중소기업연구원 이병헌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떤 기업은 위기, 어떤 기업은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늘 업무협약으로 중소벤처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의료기기조합 이재화 이사장은 "늦은 감은 있지만 산업계 발전을 위해 토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면 의료기기 산업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늘 업무협약이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