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 수술도구, 이제 국내 기업 제품이 멸균한다

(주)리노셈, 로봇수술기 다빈치 멸균접합성 및 멸균효율성에 대한 인정서 획득



이제 국내 멸균기로도 로봇수술기 다빈치 수술도구를 멸균할 수 있게 됐다.

(주)리노셈(대표 이광식)은 최근 자사의 플라즈마 멸균기 'Reno-S130' 모델이 미국 인튜이티브 서지컬(Intuitive Surgical)의 멸균 적합성 검사 및 멸균 효율성 검증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외 다빈치(Da Vinci) 사용 고객들은 ㈜리노셈의 RENO-S130모델로 S/Si 및 Xi Endoscope를 멸균하여 재사용할 수 있게 됐다.

리노셈에 따르면 검증을 위해 RENO-S130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는 공식 검증 절차와 ISO14937:2009(의료기기 멸균기준: 의료기기에 대한 멸균공정의 개발, 검사, 통제 및 멸균제의 특성에 대한 일반 요구사항)에 따라 멸균 적합성을 테스트했다.

이번 멸균 적합성 검사 및 멸균 효율성에 대한 인정서 획득으로 리노셈은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서도 뒤지지 않을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리노셈 이광식 대표는 "이미 출시된 플라즈마 멸균기 모델의 업그레이드와 신제품 생산을 병행하여 국내 플라즈마 멸균기 업체 1위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라며, "현재 멸균기사업 뿐만 아니라 의료용 세척소독기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앞으로 감염관리 전문기업으로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노셈은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플라즈마 발생장치와 멸균공정을 개발하였으며, 이러한 높은 기술력을 20여개 국가에서의 특허등록, 세계일류상품 인증, 일본 후생성 및 중국 CFDA 인증 등을 통해 증명하여 왔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