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7월 말까지 모집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 … 우수과제 선정 및 정책화 추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7월 31일(金)까지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은 보건산업을 둘러싼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혁신과 성장의 모멘텀을 찾을 수 있는 현장의 정책수요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보건산업에 관심이 있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조사 분야는 신규정책 아이디어 및 신규사업 건의, 정부정책 개선안, 보건의료업계의 불합리한 규제개선사항 등으로 보건산업 진흥과 관련된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안하면 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보건산업 분야의 코로나19 대응 과제에 관한 아이디어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백신·치료제 R&D전략, 비대면·원격진료 등 의료시스템 개선, 기타 산업·제도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과제는 정책연구 및 신규정책 기획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정책제안은 KHIDI 홈페이지 ’정책제안 등록‘ 메뉴를 통해 7월 31일(金)까지 접수하며, 전문가 평가위원회 검토를 거쳐 우수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과제는 추가조사 및 외부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신규 기획안으로 작성되어, 향후 정부의 보건산업 정책에 반영될 계획이다.

작년 선정된 우수과제는 ‘재활로봇 국내 시장 활성화를 위한 건강보험 수가 단계적 재정립 방안 및 타당성 연구’, ‘의료기기 맞춤형 글로벌 파트너링 플랫폼 구축 사업’, ‘블록체인을 활용한 의약품 유통정보 관리’ 등 10개로, KHIDI 홈페이지 ‘우수 정책제안’ 및 KHIDI Brief(Vol. 292, 298)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권덕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은 “보건산업은 ICT·BT의 활발한 융합, 급속한 고령화와 질병예방·건강관리에 대한 관심 증대 등으로 기존산업이 재편되고 신산업이 창출되는 변화속에 있는 만큼, 국민과 산업 현장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의 「2020년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