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분야, 2020 산업기능요원 접수 시작


6월 25일까지 접수
작성양식 및 증빙서류 우편제출 후 일부 양식은 온라인 제출

산업기능요원 신청 접수가 시작됐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복지부로부터 올해 병역특례 진행 지침을 받아 의료기기 기업들에게 공고한다고 밝혔다.

공고 내용에 따르면 의료기기조합은 6월 25일까지 서류를 접수 정리해 추천 명부를 복지부, 병무청에 제출할 계획이다.

올해는 작년과 동일하게 산업기능요원 1만3,000명이 배정됐다. 이중에서 현역은 4,000명, 사회복부요원은 9,000명이다.

인원배정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병역지정업체(산업체) 선정 기준에 적합한 업체 중 추천권자 평가등급 등을 고려해 선정된다.

의료기기조합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동인력양성사업 등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협약을 맺거나, 일학습병행제 참여자, 도제식교육 참여자, 마이스터고 및 중소기업기술사관 졸업자 등이 1순위 배정된다. 

병역지정업체 선정 및 산업기능요원 수요와 관련해서 
신규 기업(https://forms.gle/FaNDcjHA9aDs8JCP8)은 서식2, 서식3, 평가표(양식6), 
지정 기업(https://forms.gle/YtLq5QE43xVPBFu27)은 서식3, 서식4번, 평가표(양식6)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관련 증빙서류를  6월 25일까지 조합으로 송부하면 된다. 

증빙서류는 복지부 지침의 평가표(양식6) 순서에 따라 별도 태그를 해서 보내주면 된다.

병무청에서 10월~12월 병역지정업체 선정 및 인원 배정을 결정하면, 12월 중 각 기업에게 선정 및 배정 결과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접수 창구에는 신규 병역지원업체를 위한 간단한 소개 동영상도 게재돼 있어 참고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조합 홈페이지(https://bit.ly/30tHfvI)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