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조합, 2019 의료기기 채용박람회 개최

9월 17일 10:00~17:00, 서울 SETEC 제3관에서 의료기기·화장품업계 공동 개최




의료기기 채용 박람회가 17일 학여울역 SETEC에서 개최된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과 함께 9월 17일(화) 서울 SETEC(3관)에서 '2019 의료기기·화장품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기·화장품산업은 제조업 평균 대비 고용유발 효과가 높은 산업으로서, 신성장 동력으로 산업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국내 의료기기산업 시장규모는 6.8조원이며, ‘18년 의료기기산업 (제조분야) 종사자는 약 4.7만 명으로 전년대비 2.8% 증가한 약 1천 3백 명의 일자리가 늘어났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민관합동으로 의료기기·화장품 민간단체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 보건복지부가 후원하여 유능한 젊은 인재들이 의료기기․화장품산업 분야에서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더 큰 성장을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하반기 채용시즌을 앞두고 57개 의료기기·화장품 주요기업이 참가하여 채용 관련 정보 및 직무 관련 멘토링 등 청년들의 취업 연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였다.
대표적인 의료기기 참가 기업으로는 국내 1위 매출 오스템 임플란트를 포함하여, GE헬스케어․한국알콘 등이 참가하고, 화장품 기업으로는 세계 1위 ODM업체인 코스맥스 및 토니모리 등이 우수한 인재를 찾기 위한 채용 및 설명을 진행한다.
 
 
< 의료기기·화장품산업 채용박람회 프로그램 구성 >
기업 채용관
(56개사)
­ 의료기기기업(36개사), 화장품기업(20개사) 참석
­ 기업 1:1 채용상담 및 일부기업 현장면접 실시
* 기업별 하반기 채용계획 디렉토리북 현장 배포
직무 멘토링관
직무별 현직자를 통한 직무 상담 제공
* 연구개발, 영업, 마케팅 등 약 17
채용 설명회관
­ 의료기기·화장품기업 채용계획 및 일정 소개(5개사)
취업토탈 솔루션관
­ 전문컨설턴트를 통한 면접 및 이력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등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취업 추천기업 제공
 
채용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의료기기·화장품산업 채용박람회 홈페이지(mcjob.jobkore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재화 이사장은 “의료기기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의료기기분야에 지원하여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개막식에서 보건복지부 노홍인 보건의료정책실장은 “국가 신성장동력인 바이오헬스산업이 일자리를 창출하여 선도적으로 국가경제를 이끌어나가게 될 것임”을 강조하면서 “앞으로 우리 의료기기·화장품 산업의 미래는 기업과 인재들에게 달려 있으며, 채용박람회가 기업과 예비 취업자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정부도 의료기기·화장품 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