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40주년 기념사 - 이재화 이사장

기 념 사



안녕하십니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재화 이사장입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시고 오늘 우리 조합 창립 4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주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오제세 의원님윤일규 의원님그리고 기획재정위원회 김정우 의원님중소기업중앙회 서승원 상근부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 임인택 국장님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안전국 양진영 국장님을 비롯하여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위해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조합원 여러분과 정부산하기관 및 단체 그리고 시험검사기관 및 중개임상센터 등의 협력 기관 및 기업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우리 조합은 창립 40주년을 맞이하여기념행사를 통해 우리의 정체성을 재정립하는 한편 산업계를 이끄셨던 전임 이사장님들과 원로님들을 모시고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자리를 갖고자 합니다아울러 산업계 각 분야에서 의료기기산업과 조합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고 합니다.

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은 의료기기를 제조하는 중소기업인들이 서로 힘을 합하여 협동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조직입니다.

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의 가치는 의료기기 제조 중소기업인의 기회균등과 자주적 경제활동을 조성하므로써 스스로의 경제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 및 국민보건건강 향상이라는 공익적 가치인 것입니다.

이러한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우리 조합은 1979년 5당시 의료기기제조업계의 숙원이었던 조합을 설립하여 영세한 자본구조를 탈피하고 국제수준의 기술 및 품질향상과 양산체제의 현대화를 이루기 위한 공동의 목표아래 세계 속의 한국의료기기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서른여섯분의 조합원으로 창립총회를 거쳐 같은 해 10월 보건사회부의 인가를 받고 출발하였습니다.

그로부터 40년이 흐른 2019, 현재 우리 조합은 600여 조합원으로 구성된 단체로 성장하였으며, 2명의 직원으로 시작한 사무국은 국내외 40여명의 인력규모로 확대되었습니다아울러 우리 조합은 해외수출을 위해 독일 메디카전시회 등 10여개의 해외 유명전시회에 한국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베트남 및 중국 등 3곳의 해외센터를 설치하여 해외지사를 보유한 국내 유일의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 하였으며중소기업중앙회 협동조합대상대통령 우수단체 표창 등을 수상하며 협동조합의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눈부신 성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조합원 여러분의 노고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우리는 지난 40년간 시련이 올 때 마다 하나가 되어 그 시련을 이겨 왔습니다한중무역갈등한일경제전쟁 등 급변하는 국내외 시장 환경은 새로운 시련을 계속 불러 올 것입니다.

우리는 늘 그래왔듯이 모두 함께 힘을 모아 일치단결하여 도전과 혁신을 통해 이러한 시련들을 이겨내고 대한민국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는 지난 40년 동안의 우리의 노력과 성과를 확인하고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입니다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가야 할 중차대한 임무를 가지고 있는 의료기기산업그 중심에 있는 여러분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진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모두 맡은 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오늘 조합 창립 4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과 조합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2019. 8. 28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이 재 화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