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빔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탈모치료기’로 선정



원텍 탈모치료기 '헤어빔'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원텍은 최근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한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의료기기’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헤어빔은 저출력 레이저 요법(LLLT; Low Level Laser Therapy)을 활용해 탈모를 치료하는 방식이다. 

LLLT 요법은 레이저 빛을 두피 전체에 전달, 모세혈관을 확장하고 혈류량·산소량을 늘려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는 원리다.

헤어빔은 다음달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휴대성을 높인 온라인 전용 모델 ‘헤어빔 라이트’를 선보인다. 

헤어빔 라이트는 헤어빔의 탈모치료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휴대성을 가미해 언제 어디서나 탈모관리가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기존 제품 부피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던 거치대를 없애고 동일한 기능의 가죽 파우치를 추가했다.

하루 1회 18분씩 최소 6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할 경우 단위 면적당 모발 수 증가와 모발 굵기의 강화를 경험할 수 있다. 분당서울대병원과 경북대학교병원으로부터 탈모치료 효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김정현 원텍 대표는 “의료기기가 가진 보수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헤어빔 디자인과 구성 등을 새롭게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원텍은 휴대성을 높인 온라인 전용 모델 ‘헤어빔 라이트’를 다음 달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경제와 소비생활을 주도한 분야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함으로써 브랜드의 우수성과 가치를 높이고자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왔다. 올해로 17회차를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선정기준은 소비자 인지도, 매출, 시장점유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