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 제12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 개최



의료기기 기업들의 연중 최대 행사인 ‘의료기기의 날’이 오는 5월 개최된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오는 5월 24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제12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기의 날’은 2003년 5월 29일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을 기념해 2008년 처음 시작됐고, 올해로 12회를 맞는다.

올해는 을지훈련기간과 중복돼 한주 앞당겨서 개최하게 됐다.

조합 및 4개 단체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올해도 변함없이 의료기기 안전관리 및 산업발전을 위해 힘쓴 의료기기산업 관련 종사자들의 업적을 치하하고 소비자단체, 학계, 기관 등 관계자간 단합을 도모한다.

이날 행사에는 의료기기 안전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53명에게 훈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식약처장표창 등 포상이 이뤄진다.

행사날에는 이의경 식약처장을 비롯하여 식약처 관계자 및 초청인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이재화 이사장은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식, 정부포상 수여식, 의료기기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특별 강연으로 구성했다”며 “한 해 동안 산업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의료기기 종사자들의 축제의 장으로 지속 발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료기기의 날’ 행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의료기기 관련 4개 단체가 모여 진행되는 행사로,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번갈아 가며 주관하고 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