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조합, 의료기기SC 인재채용 사이트 오픈

의료기기 인력난 해소 목적 전국 기업 및 대학 참여 독려


의료기기 기업의 인재 채용을 돕기 위한 사이트가 오픈해 주목된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 함께 ‘의료기기SC 인재 채용 사이트(http://job.medinet.or.kr)’를 오픈했다.

의료기기SC(Sector Council)는 산업부가 주요 산업별로 지정해 운영하는 민간 주도의 인적자원개발 협의기구로 의료기기 산업 일자리 수요를 분석하고 향후 의료기기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해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인재 채용 사이트는 이런 논의 결과 나온 결과물로, 향후 의료기기 기업들의 인력난을 크게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료기기SC에서 매년 의료기기 산업인력 수요조사를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의료기기 산업은 매년 8.7% 성장하고 있고 이에 따라 5,000여명의 신규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많은 의료기기 기업들이 신규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교육계에서는 취업처를 찾지 못하는 청년 취준생들이 사회적인 문제로 나타나고 있다. 의료기기SC는 이런 문제는 정보 교류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의료기기 기업들은 대학, 대학의 커리큘럼, 학생들의 정보 등을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가 적고, 취업 준비생은 중소기업인 의료기기 기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는 기회가 없는 것.

의료기기조합은 상반기‘의료기기SC 인재 채용 사이트’를 적극 홍보하고 전국의 의료기기 기업 및 대학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조합은 우선 의료기기 기업들이 자주 채용하는 직무에 대해 인사담당자를 찾아 직접 묻고 이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에는 온라인을 통해 의료기기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을 운영하는 취업상담망도 운영할 계획이다.

조합 이재화 이사장은 “의료기기 기업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인 ‘인재 채용’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부의 지원을 받아 채용 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며 “많은 의료기기 기업들이 해당 사이트를 이용해 좋은 사람들을 채용해 산업을 더욱 부흥시켰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