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정보원, 의료기기 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의료기기 규제개선, 4차 산업혁명 관련 의료기기 정책‧제도 분야 싱크탱크 역할 지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이하 정보원)은 지난 3월 5일, 정보원에서 '2019년 의료기기 전문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보원에 따르면 제1기 의료기기 전문위원회는 총 35명으로, 의료기기 규제개선, 빅데이터 활용 의료기기, 3D 프린터 의료기기, 로봇 의료기기 등 4개 분과의 산‧학‧연‧병‧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구성된 위원회는, 의료기기산업의 규제개선과 4차 산업혁명 관련 의료기기 정책‧제도 마련에 있어서 정보원의 싱크탱크 역할을 지원하게 되며 ▲국내‧외 의료기기 규제정책 영향평가, ▲전략적 규제대응방안 논의 등 각 분야별 전문가 집단으로서 의견수렴 및 자문역할을 수행하며, ▲단기 및 중장기 정책연구 Agenda 발굴, ▲식약처 신규추진정책관련 각 분야 의견수렴 및 정책제언 등으로 정보원을 지원하게 된다.

이를 위하여, 정보원의 정책연구실은 위촉식에 이어, 제1차 `의료기기 전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국내‧외 의료기기산업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19년 `위원회`의 방향성 및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이상우 정책연구실장은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이 모인 의료기기전문위원회와 함께, 정책연구실은 국내‧외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한 정책수립 지원을 강화하고 정보원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의료기기 산업을 선도하는 싱크탱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