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中企 수출활력 제고 위한 현장목소리 정부에 전달

산업부・중기부 등과 수출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22일(금)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중소기업 수출활력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들은 ▲해외시장 정보제공의 세분화 ․전문화 ▲온라인 수출 플랫폼 바이어 정보의 신뢰도 제고 및 ▲해외인증 획득 지원확대 등 구체적인 사항들을 단기적 수출확대를 위해 시급히 개선돼야 할 과제로 제시했다

이에 대해 산업부 박태성 무역투자실장은 “지난 1월부터 관계부처 합동으로 TF를 구성하여 단기 수출활력 및 수출시장 다변화 등을 위한 '수출활력 제고 대책'을 수립 중”이며 “오늘 제시된 업계 현장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중소기업의 지원요구가 큰 금융·마케팅을 중심으로 단기 수출활력을 높이고 기업·품목·시장 다각화를 통해 근본적인 수출체질 개선할 수 있도록 대책을 수립할 것”이라고 답했다.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중국 내수 경기 둔화로 인해 중소기업 현장에서는 중국 시장 물량 감소를 체감하고, 동남아시아 등 신흥시장으로 수출 시장을 다각화 하려는 의지가 어느 때 보다 높다.”며 “중기중앙회는 앞으로도 현장에서 수출지원제도가 제대로 작동될 수 있도록 현장의 중소기업 목소리를 발 빠르게 전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