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조합, 의료기기글로벌지원센터 홈페이지 '오픈'



(의료기기글로벌지원센터 홈페이지: global.medinet.or.kr)

의료기기글로벌지원센터 홈페이지가 오픈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 의료기기글로벌지원센터를 설립했다.

해당 센터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곳으로 ▲마케팅 지원 ▲수출다각화 지원 ▲시장정보 제공 ▲사후관리 지원 등을 진행한다.

이번에 별도의 홈페이지를 개설한 이유는 국산 의료기기의 사후관리를 위해서다.

의료기기는 기술력과 가격경쟁력 면에서 강점을 인정받고 있지만 해외지사의 부재로 인해 사후관리 대응력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이런 불만을 다수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합은 한국산 의료기기를 사용하는 각국의 현지 의료기관과 국내 제조사를 연결하여 원활하게 사후관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현지 의료기관에서는 의료기기글로벌지원센터의 영문 홈페이지를 통해 수리 의뢰를 할 수 있고, 센터에서는 접수된 수리 의뢰서를 국내 제조사에 전달하여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이 외에도 홈페이지에 해외센터 소식 등 해외시장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게재한다.

주요 내용은 해외에서 발주되는 사업, ODA와 국제조달과 관련된 정보들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해외시장 진출과 관련하여 기타 상담 및 문의를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 상담신청 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