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원텍, 독일 메디카에서 레이저초음파기기로 '주목'




원텍, 세계 최대규모 의료기기 박람회 ‘독일 메디카(Medica)’ 성료


원텍(주)의 레이저 초음파 장비가 독일 메디카에서 주목을 받았다.

원텍(주)(대표이사 김정현)은 메디카 전시회에서 수술용 장비를 선보여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메디카는 약 5,500여 업체가 참가하고 글로벌 관계자 및 참관객이 약 15만명 가량 방문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서 원텍은 싸이(Thy), 베인케어(Veincare), 베인케어1940(Veincare1940), 홀인원(Holinwon) 등 총 4개 장비를 소개했다.

원텍에 따르면 베인케어와 베인케어1940은 다이오드 레이저 장비로 각각 1470nm과 1940nm 파장대를 갖는다.

베인케어는 다양한 정맥류 시술, 산부인과, 이비인후과, 갑상선 등에서 최소 침습 수술이 가능한 제품이다. 

베인케어의 1470nm 파장대는 수분 흡수도가 탁월하여 시술부위에만 에너지를 조사해 주변 조직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베인케어1940은 위내시경 수술 및 하지정맥류 등이 가능한 레이저 장비로 다양한 파이버를 활용해 시술 부위에 맞게 효과적이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국내 최초 홀뮴레이저 장비인 홀인원은 2100nm 파장대의 홀뮴야그(Ho:YAG)를 매질로 하는 레이저 장비로 전립선 비대증, 척추내시경 레이저 수술, 요로 및 신장결석 등에서 사용된다. 

홀인원의 레이저 파장대는 침투 깊이가 낮고 건강한 조직 손상이 적어 척추 수술에 최적화된 장비이다.

원텍 헬스케어사업부 황영성 이사는 “나흘간 열린 독일 메디카에서 인도, 이탈리아, 터키, 러시아 등 다양한 지역의 국가와 90만불 규모 계약상담이 이뤄졌다”며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된 수술용 레이저 의료기기에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