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KIAT, '연결로 여는 희망과 미래’ 2018 테크플러스(tech+) 전남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행복 전남의 역사성, 빅데이터 활용성, 협력과 소통의 조직혁명, 스마트 농업의 미래 등 다양한 대응 방안 모색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전남의 희망과 미래를 모색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융합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김학도, 이하 KIAT)은 10월 30일(화), 신개념 지식융합 포럼인 ‘2018 테크플러스(tech+) 전남’을 전남도청 내 김대중 강당에서 개최한다.

테크플러스(tech+) 포럼은 기술과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가 융합되는 창의적인 산업기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2009년 이후, 매년 개최되고 있다.

 ‘2018 테크플러스(tech+) 전남’의 첫 강연자인 최태성 별별한국사 연구소장은‘전남, 시대정신의 깃발을 들다’를 주제로 전라도가 우리 역사의 변화를 선도하였음을 기억하고,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전남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이후,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은 ‘빅데이터, 세상을 읽다’라는 주제로 세계 최고의 리딩 기업들은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우리 기업들의 대응 방안을 모색해 본다.

김인숙 한국개발연구원 초빙연구위원은‘플랫폼 경제와 애자일 조직혁명’을 주제로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에 대응하기 위한 민간과 정부간의 협력과 소통의 대안을 제시한다.

김혜연 ㈜엔씽 대표는‘미래 농업의 대안, 스마트 팜’을 주제로 현재의 농업과 스마트 농업을 살펴보고, 우리 농업의 글로벌 진출 방안을 함께 고민해 본다.

KIAT 김학도 원장은“이번 2018 테크플러스(tech+) 전남 개최를 통해 창의적 기술융합이 다른 영역으로 연결되고, 확장되어 대한민국 국민들의 삶이 보다 행복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전남의‘4차 산업혁명 전략포럼’과 함께 개최되며, 1층 로비에서는‘ICT 신기술 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2018 테크플러스(tech+) 전남은 사전등록 및 현장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2018 테크플러스(tech+) 전남 개요>

․일시‧장소 : `18. 10. 30(화) 14:00∼16:00, 전남도청 내 김대중강당

․주최‧주관 : 산업통상자원부, 전라남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전남테크노파크,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참가대상 : 산학연 전문가 및 일반인, 대학생 등 약 500명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