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비트컴퓨터 '올포너스', 차별화된 환자케어 시대 연다




이제 간호사들은 단순한 반복 업무에서 벗어나 좀더 환자 케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비트컴퓨터는 16일 병원 간호사의 업무를 지원하는 간호지원 솔루션 '올포너스'를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환자의 생체 측정부터 전산입력에 이르기까지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반복적인 병동 간호업무를 병실 내에서 테블릿PC과 앱을 통해 한 번에 마칠 수 있도록 했다.
생체정보 측정과 기록은 병동 간호업무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면서도 반복적이고 입력까지의 단계가 많아 간호업무의 부담을 가중시켰다.

이와 같이 반복되고 번거로운 업무를 디지털화함으로써 간호사의 업무 부담을 대폭 줄여 간호사 근무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생체정보의 기록이 실시간 원스텝으로 가능해져 보다 안전한 환자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주요 기능은 태블릿 PC에 간호차트 양식을 제공하곻, 무선으로 태블릿 PC와 앱을 통해 환자 생체정보를 자동 측정하고 의료정보시스템과 연동해 자동 기록한다.

아울러 환자 별 병력 및 처방·검사 결과와 같은 정보를 제공하고, 전자펜으로 메모를 작성할 수 있다. 

전자동의서 기능을 제공해 원무부터 수술동의서까지 병원에서 사용하는 동의서 양식을 디지털화해 제공하고 전자서명을 통해 관리함으로써 기존의 동의서 출력, 서명 및 스캔, 보관 작업을 간소화했다.

특히, '올포너스'는 병원 내 의료정보시스템 연동이 가능한 범용 API를 사용한 솔루션으로 병원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다양한 OCS 및 EMR과 연동이 가능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도 큰 특징읻.

비트컴퓨터는 10월 19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8 부산 의료기기전시회'에 참가해 올포너스 제품을 전시 시연할 계획이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