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서울대, 의료빅데이터연구센터 개소기념 심포지엄 개최



서울대 의료빅데이터연구센터가 오는 7일 서울대 의대 함춘강의실에서 개소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서울대병원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2018 대학ICT연구센터(ITRC) 지원사업` 기관으로 지정받은 것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 주제는 의료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연계, 의료 빅데이터 산업화로 관련 산학연 종사자를 비롯해 의사, 간호사, 대학원생 등이 다수 참석할 예정이다.

ITRC 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등의 기술 개발을 통해 산학협력 지원과 석박사급 고급인력 양성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선정 기관은 최대 6년동안 매년 8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서울대 의료빅데이터연구센터는 의료 빅데이터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연구에 집중할 계획이다. 

숫자 데이터와 달리 그림이나 영상, 문서처럼 형태와 구조가 복잡해 정형화 되지 않은 데이터인 비정형 의료데이터를 표준화·정형화 기술을 개발한다는 것.
김석화 서울대 의료빅데이터연구센터 센터장은 "궁극적으로 의료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첨단의료기기, 바이오·신약, 정밀의료분야에서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의료산업을 선도할 글로벌 융합전문가 양성을 최대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 의료빅데이터연구센터는 서울대를 비롯한 8개 대학, 서울대병원·서울아산병원 등 6개 병원, SQI소프트·다음소프트 등 4개 기업에 소속된 관계자 108명으로 구성된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