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8월 24일 '2018 의공학교육워크숍' 개최



대한의용생체공학회, 8월 24일 건양대서 '4차산업 대비 의공학 교육 워크숍 개최'

차별화된 의공학 인재 양성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의공학과 교수진이 한 자리에 모인다.

대한의용생체공학회(회장 이경중)는 건양대학교 차세대 의료공학 전문인력양성 사업단과 함께 오는 8월 24일 건양대학교 대전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에서 '2018 의공학교육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의공학 관련 학부가 있는 대학의 교수, 의공학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수, 연구원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워크숍 시작은 창조경제연구회 이민화 이사장의 '4차산업혁명의 교육혁신'이란 기조 강연으로 시작한다.

이어 1부 국내 의공학 실무인재양성 교육 사례란 주제로 ▲대학특성화 사업과 의학공학 연계 교육과정 개발 사례(김형식 교수, 건국대 의학공학전공) ▲4차산업혁명을 대비한 학과교육체제 변화 사례(김영모 교수, 건양대 의공학부)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선정 교육혁신 소개(안예찬 교수, 부경대 의공학과) ▲의료기기 설계를 위한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소개(이용흠 교수, 연세대 의공학부) ▲NCS기반의 의공학분야 교육과정 및 운영(최병철 교수, 춘해보건대 의료공학과) ▲IT융합 헬스케어 교육 사례(김철홍 교수, 포항공대 창의IT융합공학과)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2부 기업들이 요구하는 의공학 인재 역량이란 주제로 ▲의료기기 산업 기술인력 수급 실태 분석 ▲의료기기 산업 전문인력 양성 및 일자리 지원 사업 전략 ▲의료기기 산업계 요구 의공학 인재역량 ▲기업에서 요구하는 RA 인력 수요 및 역량 ▲의공학졸업생의 의료기관 진출을 위한 전략적 방향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이경중 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이 전 산업분야에 영향을 주고 상황에서 인재양성은 매우 중요한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며 "중요한 시기에 학회 차원에서 산·학·관 전문가들을 모시고 심도 있는 학술 교류를 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워크숍을 통해 의공학 연구 및 산업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워크숍 참가비는 무료이고, 참가를 원하거나 워크숍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받아보길 원하면 건양대학교 의공학부 태기식 교수(042-600-8518 / 010-7204-7727 / tae@konyang.kr)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