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식약처, 개인용 의료기기 6종류 판매가격 공개


무료체험방 등 457개소에서 주로 판매하는 6개 품목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소비자가 자주 구입하는 의료기기 6종에 대해 제품별 판매가격을 조사해 공개한다.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가격 공개는 소비자가 무료체험방 등에서 판매하는 의료기기를 구매할 경우 금전적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식약처는 이번 가격 공개에 대해 "같은 제품이라도 판매업체별로 판매 가격이 다양하고, 가격 편차가 커 소비자가 의료기기를 구입할 때 판매 가격이 합리적인지를 따져보고 구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공개 대상 품목은 개인용온열기(33개 제품, 49개 모델), 개인용조합자극기(55개 제품, 69개 모델), 알칼리이온수생성기(13개 제품, 16개 모델), 의료용레이저조사기(12개 제품, 15개 모델), 의료용조합자극기(6개 제품, 10개 모델), 저주파자극기(13개 제품, 13개 모델) 등이다.

공개하는 정보는 해당 제품에 대한 모델명, 허가번호, 지역별(17개 시·도) 판매 금액의 최고·최저 가격이다.

참고로 지난해 개인용온열기(40개 제품, 55개 모델), 개인용조합자극기(61개 제품, 77개 모델), 의료용레이저조사기(19개 제품, 23개 모델)에 대한 판매 가격을 공개한 바 있다.

식약처는 판매 가격 조사를 위해 지방식약청, 지방자치단체 의료기기감시원과 소비자의료기기감시원이 지난 5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 두달간 전국 의료기기 판매업체 457곳을 대상으로 유선 조사와 현장 조사 등을 통해 실시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fds.go.kr)(알림 →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