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중기부, 창업기업 패키지 방식으로 R&D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최철안, 이하 기정원)은 지난 6월 15일(금) 오후 1시 30분대전 무역회관에서 '2018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혁신R&D+창업도약패키지과제’(1차)' 협약설명회를 개최했다.

'혁신R&D+창업도약패키지과제'는 창업 후 3년 이상 7년 이하의 창업 도약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을 극복하기 위한 기술개발 비용과 사업화 자금을 창업진흥원과 함께 동시에 지원하는 패키지 방식의 사업이다.

이와 같은 패키지 방식의 과제를 통해 창업기업은 한 번의 신청․접수및 통합 평가로 최대 2.5억 원의 기술개발자금 및 창업도약패키지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본 설명회에는 40개 기업의 대표자 및 과제책임자가 참석하였으며, 총 69억 원의 기술개발비를 지원받아 ‘중소기업의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중점 투자분야’를 중심으로 신제품․신기술을 개발하게 된다.

기술개발비 지원과 더불어 중기부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을 통해 최대5천만 원 이내를 지원받아 기술이전 교육‧멘토링 및 공정구축 등의 사업화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기술기반의 창업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위와 같이, 중기부의 기술개발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기정원은 특허청, 창업진흥원 등 국내 창업 지원기관과 협업하여창업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효율적인 방식으로 지원하기 위한 패키지과제를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

패키지 과제는 연간 298억원의 예산으로 ‘혁신R&D+IP전략과제’에 40개 내외의 과제를 지원할 계획이며, ‘혁신R&D+창업도약패키지과제’는 100개 내외의 과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공고 시기는 연 2회(2월, 5월)로 하고, 평가절차로 3단계(서면→대면→현장조사)를 2단계(대면→현장조사)로 단축하여 선정절차도 신속하게진행하고 있다.

‘혁신R&D+IP전략과제’와 ‘혁신R&D+창업도약패키지과제’는6.18.(목)부터 7.2.(월)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2차 신청‧접수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www.mss.go.kr) 및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홈페이지(www.tipa.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