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의료기기 혁신창업? 바이오코리아에 가면 방법 나온다

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코리아 기간 혁신창업기업홍보관 운영
창업 상담, 기술 파트너링, 지원 사업 안내 등 받을 수 있어



의료기기 기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바이오코리아 전시장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5월 9일(수)부터 11일(금)까지 개최되는 ‘BIO KOREA 2018’에서 보건산업을 이끌어갈 혁신창업기업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혁신창업기업홍보관에는 보건산업 혁신창업센터를 비롯하여, 센터에서 지원하는 연구중심병원發 창업기업 8개 등을 포함한 총 26개 기업이 참여한다.

참여 기업으로는 ▲개인용 스마트 저주파 자극기(스마트메디칼디바이스) ▲의료영상 AI 유망기업(루닛, 뷰노), 치주염, 치은염을 치료하는 칫솔(IBrush) ▲다자유도 복강경 수술기구(리브스메드), ▲저자극 스킨케어 화장품(에이이즈투비) ▲마이크로칩 내 세포의 신속한 평가가 가능한 체외진단기기(바이오젠텍), ▲ 중년 여성들의 복부비만 개선의 특화된 건강식품(나인비) 등 이며, 국내·외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를 공유하게 된다.

한편, 기술과 아이디어가 제품화 될 수 있도록 ▲전문가 컨설팅 ▲기술가치평가 ▲자금지원 및 투자유치 ▲시장진입 등 전주기적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 3월에 개소된 ‘보건산업 혁신창업센터’ 홍보관도 함께 운영된다.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들은 이번 홍보관에 참가하여 자유롭게 원하는 내용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혁신창업센터는 전문PM(프로젝트매니져)이 협력기관과 함께 상담을 진행하여 창업기업의 수요를 면밀히 파악하여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혁신 창업기업 홍보관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창업기업을 미리 만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를 통해,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