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식약처, 29일 제11회 '의료기기의 날'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오는 5월 29일 임피리얼 펠리스 서울 두베홀(7층)에서 'Future dream k-digital Health'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의료기기의 날은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2003.5.29)을 기념해 2008년부터 시작됐다.

이날 행사는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식과 의료기기 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특별 강연으로 구성됐다.

기념식은 ▲의료기기 안전관리 및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기념사 및 축사 등으로 진행되며,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에 앞서 진행되는 특별 강연은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4차산업 첨단의료기기 시장 변화'를 주제로 의료기기 미래 전망을 발표한다.

올해 훈장은 ㈜케이씨피 최춘섭 대표이사에게 수여된다.

이외 경일의료기상사 대표 김희규 등 대통령 표창 3명, 대양덴텍(주) 대표이사 장현양 등 국무총리 표창 4명,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김성훈 교수 등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45명에게 정부 포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류영진 식약처장은 "우리나라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하신 업계 종사자 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드린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첨단의료기기 개발 초기부터 허가에 이르는 전 과정을 맞춤 지원할 수 있도록 법과 제도를 정비하고,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