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KTR, '중국인증 집중 지원 사업' 실시



중소벤처기업부가 중국에 진출하려는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중국인증 집중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중국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올해 35억원 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해 약 180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CCC(중국강제인증), CFDA(중국위생허가) 등 중국 규격인증 획득을 위해 시험인증, 기술컨설팅, 책임회사등록, 상표등록 등 수출 준비 전과정을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의료기기를 비롯해 화장품, 가공식품, 화학물질, 공산품 총 5개 제품 분야이며, 이중 한 개 분야에 한해 지원 한도 내에서 품목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KTR로부터 선정된 기업은 협약체결일로부터 품목에 따라 1~2년 내에 관련 과정을 완료해야 하며 관리 기관이 인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 최장 1년 연장이 가능하다.

사업신청은 중소기업기본법 상 전년도 수출액 5000만달러 미만 기업만 할 수 있으며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신청과 접수는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중국인증집중지원신청 메뉴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1차 신청 마감은 이달 30일까지이며 2차 신청기간은 8월 13일~ 9월 7일이다.

KTR은 사업 설명과 중국인증 획득을 위한 요구사항과 절차에 관한 기술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참가 기업은 사업 신청 시 가점 1~3점을 얻을 수 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