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조합, 장애인의 날…"즐거운 어깨동무"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 신아원 체육대회 참가
휠체어 등 우승상품ㆍ도시락 후원 .... 따뜻한 사랑나눔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4월 20일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이하 사공협)와 함께 '2018 신아한마당 체육대회'에 참가했다.

사공협은 조합을 비롯 14개 보건의약단체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이번 체육대회는 사회복지법인 신아원이 주관했다.

사공협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신아원 가족들과 함께하기 위해 마련됐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벽을 허물고 더불어 함께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서 준비됐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는 사공협 회원단체 임직원 25명, 신아원 성인지체장애인 145명, 신아원 관계자(사회복지사 등) 75명 등 총 245여명이 참석했다.

사공협에서 600만원 상당의 참가자 전원 점심도시락과 간식, 우승상품인 휄체어 3대, 식기살균기 12대,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으로 양말 500개를 준비하여 더욱 풍성한 자리를 만들었다.

조합 이지영 사원은 "체육대회에 참가한 사공협 회원단체 직원들은 신아원 이용자분들의 순수한 웃음과 따뜻한 마음에 더 큰 사랑을 배울 수 있는 하루였다"며 "정형화된 실내 봉사에서 벗어나 따뜻한 날씨에 야외 활동을 함께 행사를 진행하여 더 많이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사회공헌활동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신아원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으로 1975년 설립되어 현재 약 125명의 성인 남녀 지체장애인들의 거주시설인 신아재활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중 사회복귀가 가능한 60여명의 훈련생들의 직업재활시설 신아보호작업장과 신아베이커리에서 사회적응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