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소재가 걱정된다면? 폴리머 솔루션 기업을 만나자


헬스케어용 고기능성 폴리머 솔루션을 찾는다면 '솔베이'를 주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솔베이는 항공우주, 자동차, 모바일, 전자제품을 넘어 의료기기 분야에 본격적인 진출을 선언했다.

솔베이는 세계적인 수지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산업용도에 적합한 플라스틱 재료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헬스케어분야에서는 바이오재료, 고성능 중합체, 고기능성 폴리머 등이 주요 대상이다.

바이오 재료는 체액 및 조직과 24시간 이상 접촉하는 장기 노출에 응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PEEK(폴리에테르 에테르케톤)을 포함해 3중의 중합체를 설계하거나, 정형외과, 카테터 포트, 심장박동 조율기 및 보청기 구성 요소 등을 구성할 때 활용할 수 있다.

감용준 이사는 "해당 재료는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수백 종의 규제 승인을 받았다"며 "해당 자료를 활용해 제품을 만들 때 원자재에 관한 고민을 크게 덜 수 있다"고 말했다.

의료용 고성능 중합체의 경우에는 체액 및 조직과 24시간 미만 접촉하는 노출에 사용할 수 있다.

솔베이에서는 PPSU(폴리페닐설폰 수지), PSU(폴리설폰수지), PEEK(폴리에테르에테르케톤)을 포함하는 6종의 중합체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이용하면 소독과 증기 멸균을 주기적으로 반복하는 재사용 가능 장비에 사용할 수 있고, 금속과 같은 강성을 가진 감마 안정성 일회용 기구를 제작할 때 사용할 수도 있다.

내화학성, 내충격성, 미관, 착생성 등을 고려할 때도 해당 소재를 이용하면 가능하다.

고기능성 폴리머는 체액 및 조직과 접촉하지 않는 응용 분야로 PPA, PPS, PVDF, FKM 및 PTFE를 포함하는 15종의 중합체 등이다.

해당 소재는 화학적, 열적 및 기계적 특성 사용자가 사용이 가능하고 전기적 특성이 우수하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김용준 이사는 "솔베이는 의료 산업의 선도적인 재료 공급 업체로 25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OEM 파트너에게 기대할 수 있는 신뢰성, 경험, 혁신을 제공하고 있다"며 "의료용 제품은 ISO 10993:1 생체 적합성 자료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멸균에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이사는 "FDA 마스터 액세스 파일(MAF)에 사용이 가능하고, 글로벌 기술 및 규제에 대해서 지원을 하고 있다"며 "이 때문에 협력 업체는 의료기기의 개발 및 품질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기사 관련 문의처 : 솔베이 김용준 이사 02-2125- 5403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