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베트남 폭발적 반응, 한국 의료기기 이렇게 좋았나

PHARMEDI VIETNAM 2017, 23개 기업 참가
경기도 지원으로 경기 소재 의료기기 기업들 수출 도움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에서 한국산 제품들이 우수한 품질로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지난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베트남 호치민 전시장(Saigo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 ‘제12회 베트남 국제의료기기 전시회(PHARMEDI VIETNAM 2017)에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는 조합 산하 해외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베트남센터(이하 베트남센터)에서 30여 개의 한국기업들이 한국관 및 경기도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경기도내 우수 의료기기 및 제약기업 11개사가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경기도관을 구성했다.

베트남 보건부와 산업통상부가 주최하는 전시회로 10,000sqm 면적에 30여개 국가에서 50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전시기간 중 방문객은 총 1만 여명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개막식에 베트남 보건부 국장 응웬 딘 아인(Nguyễn Đình Anh), 베트남 산업통상부 부국장 레이 황 따이(Le Hoang Tai),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재화 이사장 등 10여명의 VIP들이 참석하여 2017 베트남 의료기기전시회의 개막을 축하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디알젬, ㈜마르페, ㈜메도니카, 씨월드, ㈜에너지움, ㈜오케이메디넷코리아, ㈜유니메딕스, ㈜유니온메디칼, ㈜지앤더블류, ㈜트리스메드, 포유, ㈜한림의료기 등이 한국관으로 참가하였으며, ㈜메디코아, ㈜무한기업, ㈜사이언스메딕, ㈜안국약품, ㈜엔파인더스, ㈜제노레이, ㈜지테크인터내셔날, ㈜타스컴, ㈜포스콤, ㈜풍림무약, ㈜JW홀딩스 등이 경기도관을 구성하여 참가했다. 특히 ㈜메도니카의 골밀도측정기, ㈜유니온메디칼의 미용기기가 현지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전시회 참가 기업들은 “베트남 의료기기전시회를 통해 베트남 뿐 아니라 여러 아시아지역 바이어를 만나 새로운 시장개척의 가능성을 볼 수 있는 기회였다”며 전시회를 평가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30여개국가에서 500여개 기업이 참가하였으며, 베트남 126개, 중국 82개의 뒤를 이어 한국은 34개 기업이 참가하여 3번째로 많은 기업이 참가하였다.

베트남 최동호 센터장은 “베트남 의료기기 전시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 향후 한국관 규모를 확장하여 더 많은 한국 기업들이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힘쓰고, 기업의 동남아시아지역 진출 및 확장을 위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