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MEDICA 2017' 11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

한국기업 200여개 참가 예정



‘MEDICA(메디카)’가 오는 11월 12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다.

이번 메디카 2017에는 68개국 5,000개 이상의 의료기기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어서 역대 가장 볼거리가 많은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주최측에 따르면 올해에는 의료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디지털화 ▲네트워킹 ▲인공지능▲3D 프린팅 등 4가지 새로운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의료 서비스 모든 분야에 걸쳐 일어나고 있는 혁신 기술과 개발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것.

기술 혁신 포럼에는 ▲커넥티드헬스케어 포럼 ▲헬스 IT 포럼 ▲앱 컴페티션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전시회 기간 중 진행되는 기술 발전에 따른 이슈 진단 포럼도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올해는 인공지능이라는 이슈에 대해 다양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15번 홀에 500㎡ 규모의 '스타트업파크(START-UP PARK)'를 세계공동관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전시와 함께 의료기기의 사용법에 대한 젊은 의사, 숙련 의사를 대상으로 '메디카 아카데미'도 준비됐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에서도 이번 메디카에 총 100여개 기업으로 구성된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하고 기업들을 지원한다.(문의 황유익 대리 070-8892-3833)

올해 전시회는 마감됐고 2018 메디카 참가사 모집은 내년 1월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메디가 기간 중 국제 의료기기 부품 전시회인 COMPAMED도 개최된다.

COMPAMED에서는 랩온어칩(lab-on-a-chip), POCT(Point of Care Testing)와 같은 의료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초소형 부품, 나노 기술, 맞춤 제작 등 의료기기 부품 산업의 개발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