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단계별 맞춤형 창업지원 올해 마지막 신청자 모집

정부지원금 최대 1억원




혁신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에게 최대 1억원의 정부지원금을 지급하는 사업이 있다.

대구시 크리에이티브팩토리(Creative Factory)는 최근 창의적 아이디어를 사업화로 연결하는 ‘단계별 맞춤형 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기업을 올해 마지막으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는 2014년 8월 중소기업청·창업진흥원·대구시·경북대학교가 공동 설립한 창업 및 기업육성 맞춤형 지원기관이다.

주요업무는 혁신제품 개발촉진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사업화 단계를 1단계부터 4단계까지 구분하고 각 단계별로 선정된 대상 기업을 밀착 지원하는 것.

이번 모집은 사업화 단계 중 2단계인 제품 설계·디자인 분야와 1단계 아이디어 기획·구체화 및 4단계 시장진출 분야다.

오는 16일까지 신청을 받는 2단계(설계·디자인)는 이번이 3차 모집으로 K-스타트업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상시모집으로 진행됐던 1단계(아이디어 기획·구체화) 및 4단계(시장진출)도 31일까지 팩토리 시스템을 통해 마지막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격은 지역이나 나이 제한 없이 예비창업자 및 업력 7년 이하의 창업기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지원 분야는 스마트기기(모바일, IT기기, 차세대 디바이스), 융합신제품(로봇, 의료기기, 드론, 스마트카) 등이다.

지원 한도는 각 단계별로 차등을 두고 있으며, 일괄지원 방식으로 최대 1억원 범위내에서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