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2017 을지연습, 8월 21~24일 실시


올해 을지연습은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3박 4일간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이번 연습에는 시군구 이상의 행정기관과 공공기관, 단체, 중점관리대상업체 등 4,000여개 기관에서 48만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연습은 그 어느 때보다 복잡하고 어려운 안보상황과 전년도 연습결과 개선과제 등을 반영해 국가위기관리 및 국가총력전 대응역량을 총체적으로 점검하는데 목표를 두고 시행된다.

행정안전부는 8월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중앙행정기관장, 시도지사, 군 지휘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의’를 개최했다. 

을지연습을 실시하기에 앞서 정부 및 군사연습 준비상황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자리였다.

을지연습은 1968년 1월 21일 발생한 북한 무장공비 청와대 기습사건을 계기로 당시 대통령 지시에 의해 국가안전보장회의(NSC)주관으로 같은 해 7월 '태극연습'이란 명칭으로 처음 실시된 이래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을지연습 성과 제고를 위해 연습 통제평가를 강화하고, 훈련성과 미흡기관에 대해서는 작년에 이은 재훈련을 실시한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이낙연 국무총리는 "불시 도발 상황을 대비해 중앙부처·지방정부·군은 단합하여 실전에 임한다는 자세로 적극 참여하라"면서 "새로운 도발유형에 대응한 실제상황을 가정한 다양한 훈련 및 국민과 함께 참여하는 훈련을 실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