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삼성 초음파, 이제 내부 조직까지 명확하게 표현한다

'Crystal Vue™' 초음파 영상 '미국산부인과학술저널'에 소개



삼성의 초음파 영상 기술이 전세계 산부인과 학계에서 영향력 있는 저널 중 하나인 <미국 산부인과 학술 저널(AJOG)> 7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이 저널은 이대목동병원 이사라 교수의 요관 결석 진단 사례를 7월호 표지 논문으로 선정하고, 삼성의 'Crystal Vue™(크리스탈 뷰)'로 도출한 골반 초음파 영상을 표지에 실었다.

이 논문은 질식 초음파(Transvaginal Ultrasonography)를 통해 요관 결석을 발견한 사례를 설명하면서 삼성의 'Crystal Vue™'를 활용한 3차원 초음파 영상이 방광 부위 내부와 외부 윤곽, 결석의 형태를 명확하게 표현해줬다고 설명했다.

해당 논문에서 이사라 교수는 "질식 골반 초음파 검사는 골반 내부의 장기를 잘 표현해주고 있어 부인과 질환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며 "최근 포스트 렌더링 기술로 개발된 3차원 초음파 영상은 하부 비뇨기계 진단 시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삼성의 프리미엄 초음파 장비인 WS80A에 탑재된 'Crystal Vue™'는 3D 볼륨 렌더링 기능으로 태아나 자궁 부위의 겉 표면뿐만 아니라 내부 조직까지 표현한다.

'Crystal Vue™'를 활용한 임상 이미지는 이 저널 5월호에서도 이사라 교수의 제왕절개 사례를 통해 소개됐으며, 세계 산부인과초음파학회(ISUOG) 공식 학술저널인 <UOG(Ultrasound in Obstetrics & Gynecology)>의 작년 3월호와 올 4월호에 '이달의 영상'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