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기술창업기업 육성 위해 '예산 긴급 투입'

중소벤처기업부, 4차산업과 일자리 창출 총력 지원
2017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창업기업 모집

새 정부의 중점 추진정책인 4차산업 집중 육성과 고급일자리 창출을 위해 100억원의 추경예산이 투입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17년 도약패키지사업 추경예산을 통해 4차산업 분야 유망 창업기업을 집중 발굴․육성하고 창업기업의 성장 지원 강화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그간 대표적인 창업성장단계(3~7년차) 지원사업으로 자리매김한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하반기 지원규모를 기존 150개사에서 300개사로 대폭 확대한다.

또 4차산업 핵심기업 육성을 위해 기업 수요 등을 고려하여 3대 전략분야 및 6대 세부 전략분야로 설정하고 분야별 특화된 지원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한다.

이번 추경예산 지원사업 모집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8월24일까지(후속연계지원 분야는 8월17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K-Startup.go.kr) 공고문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본예산의 하반기 지원사업도 추경예산과 동시에 실시되기 때문에 본예산 지원사업 모집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신성장 동력 확보화 함께 고급 일자리 창출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향후 창업 도약기(3~7년) 창업기업 중 4차산업 기술과 관련된 유망 창업기업 발굴 육성 지원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정부 선정 3대 기술 분야/ 6대 세부전략 분야>

① 사물인터넷 / 로봇
1. 사물인터넷 (IoT) 및 스마트 홈서비스 등
2. 로봇공학(AI), 지능형 기계 등

② 바이오 / 헬스케어
1. 바이오 의약품 및 생산시스템 등
2. 스마트 헬스케어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③ 빅데이터 / AR·VR
1. 빅데이터 분석 및 예측
2. AR/VR, 차세대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등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