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식약처, 의료기기 산업계 CEO 간담회 개최



우리나라 의료기기산업을 대표하는 기업 CEO들이 인허가와 관련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원장 손여원, 이하 식약처)은 지난 7월 19일 프라자호텔에서 '의료기기 산업계 CEO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자리는 최근 의료기기 기업들이 겪고 있는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의료기기 제조기업 대표 30여명이 참석해 최근 인허가와 관련해 의료기기 기업들의 발목을 잡고 있는 문제들을 허심탄회한 토론이 진행됐다.

간담회에 앞서 손여원 원장은 "기술트렌드변화에 따라 주요국들이 세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지원책 마련을 진행하고 있고 식약처도 수요자 중심의 정책 진행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고 이는 산업계, 정부가 협력해야 가능할 것"이라며 "오늘 간담회개 우리의 미래를 열어가는 열린 대화의 장이 될 것으로 믿고, 의료기기 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평가원에서 손여원 원장, 정희교 심사부장, 오현주 팀장, 조양하 팀장 등이 자리했고, 업계에서는 이재화 이사장(의료기기조합), 이종우 대표(에이스메디칼), 김정회 대표(엠큐브테크놀로지), 김종원 회장(원텍), 박종래 대표(포스콤) 등 30여명이 자리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