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수요자 맞춤형 의료 해외진출 전문 컨설팅 지원 확대

진흥원, 의료 해외진출 컨설팅 지원사업(GHKOL) 2기 전문위원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한국의료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분야별 전문 컨설팅을 확대 시행하고, 참여할 컨설팅 전문위원을 모집한다.

진흥원은 국내 의료기관 및 연관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의료 해외진출 컨설팅 지원사업(Global Healthcare Key Opinion Leaders, 이하 GHKOL)에 참여할 전문위원을 오는 6월 16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내 의료기관의 해외진출에 수반되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GHKOL 컨설팅 지원사업은 ‘16년 7월 분야별 컨설팅 전문위원 47명을 위촉하여 현재까지 약 50개 프로젝트에 분야별, 권역별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모집분야를 더욱 확대하여 조세, 인프라, 국제입찰 분야를 신설, 전문위원을 활용한 다각적인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며 선정된 전문위원은 해당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선정된 전문위원은 컨설팅 신청기관에 컨설팅 제공을 통해 해외진출 성공모델을 수립 및 지원할 수 있으며, 향후 진흥원 관련 사업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진흥원 의료해외진출지원단 황성은 단장은 "이번 GHKOL 2기 전문위원 공고는 모집 분야 및 해외 현지 전문가를 확대할 예정으로, 이에 따라 해외에 진출하려는 의료기관 및 연관 산업체에 더욱 전문성 있는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전했다.

'해외진출 컨설팅 지원사업(GHKOL) 2기 전문위원 모집'은 6월 16일(금) 17:00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며, 본 모집 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및 의료 해외진출 종합정보포털(www.kohe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