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2017 메디엑스포’ 23~25일 개막



대구시는 지역 최대 규모의 보건의료산업분야 비즈니스 전시회인 ‘2017 메디엑스포’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엑스코 전관에서 개최된다.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공동 주최하며, EXCO, 대구의료관광진흥원, 한약진흥재단, 대구치과의사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KOTRA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제11회 대한민국 건강의료산업전’, ‘제7회 대구국제의료관광전’, ‘제17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치과기자재전’ 등 보건의료 관련 4개 전시회가 270개사 800개 부스 규모로 동시에 개최된다.

 의사·치과의사·한의사·약사·간호사 등 8개 의료단체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행사로는, 수출상담회 및 취업상담회, 학술대회, 컨퍼런스, 보건의료인 보수교육, 찾아가는 금연버스, 피부·네일 관리, 한방차 시음, 한의 무료 진료, 어린이 일일 약사 체험, 한의 무료 진료, 구강검진 프로그램 등이 일자별로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신설되는‘치매특별관’은 치매예방, 진단, 치료, 관리 등 치매 全과정에 대한 이해와 정보공유 공간으로 ‘치매국가책임제’ 시행을 앞둔 정부 방침에 부응하고 고령화 시대 시민 및 치매환자와 가족, 치매 전문 의료기관, 치매용품 관련 기업들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고령친화용 의료제품 관련 기업체 수출상담 및 고령친화산업 정책 포럼이 함께 개최되는데, KOTRA를 통한 의료기기 해외 바이어 초청으로 작년 150여명에서 50여명 늘어난 해외 바이어 200여명이 참가해 기업들에 수준 높은 수출 상담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관람은 유료이나 홈페이지(www.mediexpo.co.kr)에 21일 오후 6시까지 사전 참관 등록하면 무료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역의 탄탄한 의료 인프라를 바탕으로 작년에는 비수도권 최초로 해외 의료관광객 2만명을 넘어서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전시회가 보건의료인은 물론이고 지역의 많은 기업들과 시민들에게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