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중기청-조합, 인도네시아 수출컨소시엄 운영

경기 북부 기업 대상, 6월5일 까지 선착순 모집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은 경기북부 의료기기 중소기업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인도네시아수출컨소시엄’을 운영한다.

‘인도네시아수출컨소시엄’은 5월부터 12월까지 한국기업 10개사, 인도네시아 바이어 및 정부조달벤더 등 30개사로 구성해 수출 전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주관으로 운영되며 컨소시엄은 수출준비, 해외영업, 수출 순으로 수출 전 과정에 걸쳐 활동하게 된다.

수출준비 단계에서는 해외 마케팅을 위한 카탈로그 제작 및 참여기업 홍보가 추진되고 바이어 사전 발굴을 위해 조합 인도네시아 센터를 통한 1:1 매칭도 진행된다.

해외영업 단계에서는 현지 수출상담회 개최, 참여기업-바이어 매칭을 통한 1:1상담 진행, ‘인도네시아 의료기기전시회’ 참가 등을 할 계획이다.

수출 및 사후관리 단계에서는 계약 성사된 업체에 대해 컨소시엄차원에서 통관·물류 등 전문컨설팅 제공 등을 통해 원활한 계약이행을 지원하고 유력바이어의 사후관리를 위해 ‘바이어초청 상담회’도 함께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6월 5일까지 조합(www.medinet.or.kr)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이다.

문의사항은 경기지방중소기업청 북부사무소 수출지원센터(031-820-9033)로 하면 된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