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중기중앙회, 수출 중소기업 대응전략 마련 위한 세미나 개최


하반기 반세계화 및 주요국 경제·안보리스크 상존에 적극적인 대응 필요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30일(화)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인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글로벌 경제동향과 수출중소기업 대응전략 마련을 위한 '2017년 글로벌 시장전망 및 중소기업대응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의 '세계경제 메가트렌드와 중소기업 정책혁신' 기조연설과 고대진 IBK 기업은행 경제연구소장의 '하반기 글로벌 경제 전망과 국내경기 영향' 강의, 중국검험인증그룹코리아컴퍼니(CCIC KOREA)의 '중국 비관세장벽 대응전략' 강의 및 중소기업 수출지원제도 설명으로 이루어졌다.

최수규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소기업 수출확대가 중요하다"며 "주요국의 보호무역주의에 대한 중소기업의 선제적 대응전략 마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고대진 IBK 기업은행 경제연구소장은 "글로벌 및 국내경제 회복과 새정부 지원확대로 중소기업부문도 생산·투자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나 주요국의 반세계화 경향, 중국의 버블경제, 테러리즘 확산 등 다양한 경제·안보 리스크가 상존하여 이에 대한 외교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김주연 중국검험인증그룹코리아컴퍼니(CCIC KOREA) 차장은 "최근 중국 비관세장벽이 강화되고 있으며 중소기업내 인증담당자를 지정하여 꾸준히 인증 변화경향을 파악하고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김한수 중기중앙회 통상본부장은 "중기중앙회는 관련 동향파악과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전시회 파견, 시장정보 및 바이어정보 제공을 더욱 강화하는 등 주요국 보호무역주의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