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아세안-인도에서 중소기업 해외 판로 모색


중기중앙회, 주한 ASEAN 및 인도 상무관 초청 1:1 상담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22일(월) 중소기업중앙회 본관에서 「주한 ASEAN 및 인도 상무관과 중소기업 1:1 상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상담회는 Vikram Kumar Doraiswami(비크람 쿠마르 도래스와미) 주한인도대사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시장 - INDIA SURGING AHEAD’라는 주제의 기조연설과 ‘새로운 ASEAN을 주목하라’라는 주제의 김영선 한-아세안 센터 사무총장 연설로 시작됐다.

상담회는 주한인도 및 ASEAN 7개국(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얀마,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공관의 상무관과 해당 국가진출에 관심이 있는 중소기업 70여개사 간에 1:1 매칭상담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ASEAN과 인도는 지리적으로 근접해 있고, 한류를 통해 한국문화에 친숙한 것도 중소기업에게 기회요인일 수 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 섣불리 성과를 기대해서는 안 되며 철저한 사전 준비기간이 필요하다”며 금번 행사의 개최 취지를 밝혔다.

한편, 박성택 회장은 1:1 상담회에 앞서 인도 및 ASEAN 7개국 주한대사(인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등과 오찬을 가졌다. 

오찬에서 박성택 회장은 “우리 수출의 약40%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과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기조는 우리에게 새로운 과제를 안겨주고 있다. 주한 ASEAN과 인도 공관과의 스킨십강화를 통해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을 다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히고, 참석한 대사들에게 중소기업의 ASEAN 및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을 요청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