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한국 의료, 중국 '대로(大路)' 달린다


진흥원, 중국 온라인 플랫폼 기업 '명의주도'와 업무협약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중국 최대 의사 네트워크 그룹과 업무협약을 맺고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알리기에 나섰다.

진흥원은 지난 5월 19일(금) 중국 상하이촹셴왕뤄과기유한공사 명의주도(上海创贤网络科技有限公司 名医主刀, 이하 ‘명의주도’)와 한-중 보건의료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명의주도는 2015년에 설립된 환자와 의사를 연결시켜주는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는 중국 O2O(Online to Offline) 기업이다.

현재 6,400여개 병원, 1만 4,200여명의 의사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매월 5,000건 이상의 환자 수술을 성사시키면서 초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진흥원은 이번 명의주도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에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강점을 활용하여 양국 의료와 보건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파트너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은 물론, 나눔의료, 의료학술교류, 보건의료 공동연구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 및 추진한다.

특히, 명의주도를 통해 한국 의료를 이용하는 중국 환자의 기초정보를 한국 정부의 정책지원 목적을 위해 공유하는데 합의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진흥원은 평가했다.

진흥원은 이러한 정보를 점차적으로 축적하여 한국의료의 중국 진출에 보다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흥원 염용권 기획이사는 "연간 18% 수준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중국 보건의료 시장의 잠재력을 고려할 때 명의주도와 같은 중국의 우수한 보건의료 플랫폼과의 협력은 필수 불가결한 선택"이라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양국의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하고, 중국인들의 가슴에 한국의료를 보다 깊이 심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흥원은 올해 하반기에도 명의주도와 함께 나눔의료, 의료학술교류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