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지식재산 전략 세미나 개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지식재산 전략 세미나가 준비돼 주목된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은 특허청(청장 최동규),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와 함께 제29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이하여 오는 16일 14시부터 여의도 중기중앙회 제1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지식재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국내 중소기업의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 지식재산(IP)에 대한 중소기업의 이해와 활용능력을 높이고 수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마련됐다.

세미나는 지식재산 전문가의 강연과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애로 해소를 위한 상담회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강연에는 이준석 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기업의 자산이 되는 강한 특허 창출 및 지식재산을 활용한 자금확보 전략을 주요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고, 이어서 수출을 위해 준비해야 할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실무도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 종료 후에는 CEO와 임직원간의 지식재산 권리문제 해소 방법, 지식재산 금융, 특허와 상표권 관련 애로사항 등에 대한 전문가 상담이 진행된다.

최윤규 중소기업중앙회 산업지원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중소기업의 가장 중요한 경영자산은 기술과 지식재산이 될 것"이라며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들이 전략적으로 좋은 지식재산을 확보,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지식재산에 관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에서 가능하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