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461억원 정부 기술 창업 자금 투입한 사업, 본격 '스타트'


기정원,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R&D 자금 운영 설명회 개최
2017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창업과제 및 여성참여활성화과제 1차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협약설명회가 개최됐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최철안 원장, 이하 기정원)은 05월 25일(목) 오후 1시 서울 상암동 소재한 누리꿈스퀘어(3층 국제회의실)에서 협약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업과제'는 창업 후 7년 이하인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고, '여성참여활성화과제'는 여성기업 및 경력단절여성 연구인력 채용기업, 여성예비창업팀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과제이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의 창업과제(1차)와 여성참여활성화 과제의 선정기업은 지난 1월 16일 공고를 이후 서면평가, 현장평가, 대면평가를 거쳤으며,

창업과제에 선정된 233개 기업은 총 418억 원을 지원받고, 여성참여활성화과제에 선정된 46개의 기업은 총 42.6억 원을 지원받아 신제품·신기술 개발을 최대 1년 동안 진행하게 된다.

이번 설명회 자리는 선정기업의 대표자, 과제책임자,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추진체계 및 절차, 수정사업계획서 작성, 전자협약 및 사업비 포인트제 사용, 기술임치제도 등 사업추진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과제 수행 시 발생하는 문제점 및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기업 담당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이다.

특히, 사업비 정산 및 연구비 부정사용에 대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투명한 R&D사업 수행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고 기정원은 밝혔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최철안 원장은 "본 과제의 지원을 통해서 창업기업들이 기술개발을 원활히 수행하고, 나아가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까지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정원은 창업기업의 기술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우리나라 창업기업들이 글로벌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