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기정원, 2017년 산학연R&D 1차 협약설명회 개최

446개 첫걸음·도약과제 선정기업에 400억원 지원


2017년도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중 첫걸음·도약과제 1차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5월 31일 오후 2시 대전 정부청사 내에 후생관 대강당에서 협약설명회를 개최했다.

해당사업은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이 주관하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최철안)에서 시행하는 사업이다.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의 첫걸음, 도약과제 선정기업은 사업기간 1년 동안 1억원 이내의 정부출연금을 지원받아 대학·연구기관과 협력하여 공동 기술개발을 추진하게 된다.

지난 1월 신청한 1,115개 과제를 대상으로 서면, 현장, 대면평가 등을 통해 446개를 최종 선정하여 400억 원을 신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선정기업의 대표자, 과제책임자, 실무자 및 공동개발기관인 대학·연구기관의 공동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추진체계 및 절차, 수정사업계획서 작성, 전자협약 등 사업추진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설명한다.

협약변경, 사후관리 등 사업 추진 시 주의해야 할 관리사항 안내와 질의응답 등을 통해 사업추진 시 실수가 없도록 상세히 안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산학연협력기술개발지원사업의 중소기업과 대학·연구기관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청취할 예정이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최광문 협력기술평가본부장은 “산학연협력 R&D를 통해 기술기반이 취약한 중소기업이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중소기업이 대학·연구기관의 우수한 연구 인프라와 기술을 잘 활용하여 튼튼한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