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국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전용 채용박람회 개최


5월 23일, 민관 14개 기관 협력한 국내 최대 규모 행사로 진행



민·관 14개 기관이 모여 청년 취업난과 스타트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스타트업 전용 채용박람회'를 오는 5월 23일 개최한다.

올해 박람회는 중소기업청, 청년위원회, 청년희망재단, 서울산업진흥원, 연세대 등 7개 대학이 연합해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101, pick me up'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각 대학․기관 등에서 산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를 통합한 스타트업 전용 박람회로 기획됐다.

민간으로부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망 스타트업 101개사를 VC 등의 추천을 통해 선발했다.

스타트업이 구직청년을 채용할 경우에는 청년희망재단의 '스타트Up-청년취Up 매칭사업' 인재지원금(월50만원×6개월)을 지원한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은 스타트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긍정적인 면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된다.

개막 행사는 개그맨 김영철의 특강을 시작으로, 스타트업 취업 인식개선 공모전 최종 공개심사와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스타트업 루키들의 이야기'를 통해 청년들에게 스타트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시킬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핵심기술인 AR‧VR을 경험해 보고 논의하는 ‘VR로 그려보는 4차 산업혁명’ 포럼과

4차 산업혁명으로 생겨난 신(新)직업을 청년들에게 소개하는'일자리 트랜드 변화'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홈페이지(www.startup.kban.or.kr)를 통해 채용정보, 자격요건 등을 자세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24일부터 사전 접수를 통해 면접 신청이 가능(현장 면접도 가능)하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