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기정원, 신성장동력분야 창업기업 기술개발에 150억원 지원!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창업과제’3차 신청·접수
5월 25일까지 접수

정부가 신성장동력분야 창업기업의 기술개발을 위해 150억원의 돈을 푼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최철안)은 2017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의 '창업과제' 3차 신청·접수를 5월 25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창업과제'는 성장 잠재력은 우수하지만 사업화 능력 및 경험이 부족한 창업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3차 공고에서는 190개 내외의 과제를 선정하여 150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창업기업의 다양성을 고려함과 동시에 헬스케어 및 차세대자동차 등 40대 전략분야의 국가 신성장동력 분야를 확대시키고자 하는 목적에서 진행되는 사업이다.

창업과제 3차 선정기업은 최대 1년 동안 최대 2억 원이내의 정부출연금을 지원받아 수익창출이 가능한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하게 된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최철안 원장은 "금번 창업과제를 통해 창업기업이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에 더욱 집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장기적으로 창업기업이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3차 신청·접수기간은 2017년 5월 10일(수)부터 5월 25일(목)까지이며, 지원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중 창업 후 7년 이하인 기업이다.

3차 공고는 2차 공고와 마찬가지로, 중소기업 기술로드맵에 기반한 신산업 및 주력산업 40대 전략분야 중 창업기업에게 유망한 전략품목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과제신청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및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