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KIMES 2017, 오는 3월 16일부터 19일까지 COEX서 개최






제33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7)가 3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전시장(COEX) 전관에서 개최된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은 한국이앤엑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특별시, KOTRA,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한국여자의사회, 대한간호협회, 대한의료기기판매협회, 대한의공협회, 의학신문사 등 관련기관과 단체가 후원한다.

1층, 3층 전관과 그랜드볼룸 및 로비 등 총 38,500㎡의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Smarter, Easier, Healthier”의 주제로 41개국 1,292개사의 업체가 참가하여 첨단의료기기, 병원설비, 의료정보시스템, 헬스케어·재활기기, 의료관련용품 등 3만여 점을 전시 소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의료의약용 클린멸균 로봇, 인공관절 수술로봇, 보행보조 로봇, 로봇재활 시스템 등 국내외 제조사들이 참가하여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의료분야의 3D 프린터 기술 및 활용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15여회의 세미나가 개최되며, 국내외 3D 프린터 제조사의 참가로 여러 암수술에 활용된 3D 프린팅 파트와 병원에서 활용한 내시경 맞춤캡 등 의료분야에 활용된 다양한 3D 프린팅 파트를 직접 보고 상담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전시 기간중에 내국인 7만6천명과 80개국에서 3천5백여명의 해외바이어가 내방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회 기간동안 COEX 컨퍼런스센터에서는  “알파고시대, 보건의료산업의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Andrew Norden (IBM Watson Health CHO)의 Key note 강연을 시작으로 “의료산업 정책세미나”,“의료인을 위한 특별강좌”,“의료산업 및 의학술 세미나, Global Trade Conference”등이 진행된다.

  또한, 한국이앤엑스는 국내 의료관련 최대 전시회로써 관련 학과의 후진양성과 우수인재 발굴을 통한 의료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KIMES 장학생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의공학부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한다.

개장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며, 지방에 근무중인 의료관계인을 위하여 토, 일요일에도 전시한다. 입장료는 1만원이며, 오는 3월 15일(화)까지 KIMES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상세한 사항은 전시회 실무 주최측인 한국이앤엑스 KIMES 2017 사무국(전화.(02)551-0102)이나 홈페이지(www.kimes.kr)를 이용하면 된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