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세종병원, 심혈관조영장치 '트리니아스' 도입


DK메디칼솔루션, 관상동맥중재시술시 고해상도 영상 제공 강조





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이 최첨단 기술을 찹재한 심혈관조영장치를 도입하고 본격적임 진료에 들어갈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DK메디칼솔루션에 따르면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최근 심혈관조영장치인 트리니아스(Trinias)를 도입했다.

해당 제품은 일본 시마즈(Shimadzu)사가 만든 양방향 디지털 혈관조영기로, 혈관질환의 진단과 심혈관, 뇌혈관 및 모든 부위의 혈관 중재시술을 위한 고해상도의 영상을 제공한다.

12인치 평판 디텍터를 사용해 적은 선량으로도 선명한 고품질의 영상을 구현한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이 제품은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6개의 축과 트리플-피봇(Triple-pivot)을 이용해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포지션으로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관상동맥중재시술(PCI)시 좁아진 혈관을 넓히기 위해 삽입하는 스텐트를 실시간으로 추적해 보다 정확한 위치 선정을 가능케 해 2개의 스탠트 삽입이나 풍선확장술시 도움을 준다고 DK메디칼시스템은 밝혔다.

DK메디칼솔루션 관계자는 "국내 정상급 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에서 일본 시마즈사의 혈관조영장치를 선택한 것은 시마즈 장비의 안전성과 성능을 높이 본 것"라며 "앞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 이라고 강조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