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의료기기 용어부터 관리제도까지 'ABC 교육'

조합, 2월 14-15일 의료기기 산업의 이해 교육 진행
"의료기기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서 마련"




"의료기기 용어, 그리고 관리제도의 이해가 없으면 의료기기 산업의 전반적인 시스템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노규원 차장(TUV-SUD코리아)은 지난 2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조합 강의실에서 열린 신입직원을 위한 '의료기기 산업의 이해 교육'에서 의료기기 기업에서 관리자로 성장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세와 소양에 대해서 소개했다.

이번 교육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의료기기 제조기업에 취업한 28명을 위해서 마련됐다.

조합에 따르면 기존의 교육은 재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최상의 목적에 두고 진행되고 있다.

자연스럽게 의료기기 제조기업에서 어느 정도 근무한 사람들이 대상이 됐고, 교육 주제도 기술문서작성, 벨리데이션 실무 등으로 한정돼 있었다.

이번 교육은 새롭게 기업체 대표들의 요구를 받아 신규 채용된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료기기 산업의 현황을 소개하고 능력 향상을 위해서 마련됐다.

교육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 산업 현황 ▲의료기기 종류 ▲의료기기 관련 국제기구 소개 ▲의료기기 관리제도 ▲유럽 , 미국, 일본 의료기기 관리제도 ▲GMP 제도 ▲수입 및 판매 절차 등이었다.

조합 박정민 국내사업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의료기기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서 마련됐다"며 "업무 진행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전반적인 개요를 다루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조합은 해당 교육을 놓친 사람들을 위해 오는 5월에 같은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조합으느 현재 ▲의료기기 기술문서 (전자기계) 작성실무(17년1차) ▲의료기기 GMP 위험분석(IEC3판) 실무(17년1차)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밸리데이션 실무(17년1차) 등을 모집하고 있다.

상세한 교육과정은 조합 교육홈페이지(www.medihrd.or.kr) 또는 교육담당자(김성아 대리 070-8892-3724)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