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의료기기조합, 양승조 보건복지위 위원장 면담 진행

의료기기 산업 육성 및 발전 지원 건의 … 조합 주요 행사 초청 요청
의료기기활성화 법안 국회 상임위에서 공청회 추진 계획 밝혀


국내 의료기기 대표단체가 연초부터 국회를 방문,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요청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1월 9일(월)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실에서 양승조 위원장을 만나 면담을 진행했다.

이번 면담은 신년 인사와 더불어 의료기기 제조산업 발전 제언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조합 이재화 이사장은 의료기기 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해 국회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재화 이사장은 "의료기기 산업의 육성을 위해서는 국회 차원의 관심과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며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안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양승조 위원장은 "의료기기 산업은 제약과 더불어 국가 신성장동력이란 것을 잘 인식하고 있어 범정부차원에서 협력방안을 추진하고 요청할 계획"이라며 "그와 함께 국회 상임위에서도 공식적으로 공청회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답변했다.

구체적인 공청회 일정은 1월 당내 업무가 산적해 있어 2월 중이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양승조 위원장은 ▲제38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정기총회 ▲국제의료기기전시회(KIMES2017) 개막식 및 리셉션에 참석해 국내 의료기기 제조기업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양승조 의원은 변호사 출신 정치인으로 2004년 5월 제17대 열린우리당 국회의원으로 당선돼 보훈특별위원회 위원장, 충남도당위원회 위원장, 민주당 당대표 비서실 실장을 거쳤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