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인사드립니다] "작은 기업이지만 꿈은 누구보다 큽니다" 에스디메디칼

부산 소재 의료용기구클립, 필터니들제품 제조 기업 …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로 호평



에스디메디칼 김성기 대표는 서른 중반의 젊은 사장이었다.

젊은만큼 패기가 있었고 패기만큼 제품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와 추진력도 남달랐다.

김성기 대표는 10여년간 의료기기 유통업에서 근무하다가 지난해 5월 뜻있는 동료들과 함께 의료기기 제조업을 시작했다.

첫 선을 보인 제품은 의료기구용클립(1등급) 제품이었다.

해당 제품은 환자가 움직일때 의약품주입기가 떨어지지 않도록 한 제품이다.

이어 바로 출시한 제품은 의약품주입여과기(2등급) 제품으로, 어린이나 중환자들이 앰플 등의 유리조각이 몸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필터제품이다.

필터니들 주사기와 다른 점은 주사기 중간의 연결 카테터에 필터를 설치한 것이 특징.

에스디메디칼은 이외에도 의약품주입과 관련된 일체의 제품 라인을 구축하기 위해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에스디메디칼은 올해 국내 대리점이 구축이 완료되면 본격적인 수출을 시작할 계획이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에 가입한 이유도 조합에서 해외 유수의 전시회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하기 때문이다.

김성기 대표는 "지방에 있는 신생기업들은 해외 수출하기에 어려움이 많은데, 조합이 10여개의 해외 전시회에 한국관을 꾸리는 등 경험이 많기 때문에 도움을 받기 위해서 가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조합이 추진하고 있는 교육, 채용 등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회사 발전에 큰 도움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디메디칼은 현재 근무 인원은 3명으로 연구개발(설계), 품질관리,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초기 기업으로 대량 생산 체계를 구축할 수 없어서 위탁생산하고 있지만, 제품에 대한 퀄리티 욕심이 많아서 거래 공장을 찾는데도 큰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김성기 대표는 "위탁생산을 하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지속적인 품질관리로 고품질 필터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며 "시장에 수준 미달의 제품들이 많은데 품질로 승부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