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s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발행 웹진

내달 6일부터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육훈련


의료기조합,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생 모집






내달 6일부터 '의료기기 품질관리 담당자 실무' 교육을 시작으로 의료기기 기업 재직자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이같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교육훈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조합에 따르면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은 지난 2001년도부터 중소기업 재직자의 직무 능력향상을 위해 검증받은 교육기관과 협약을 맺은 중소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 실시하는 정부 사업이다.

이 컨소시엄은 △중소기업과 교육기관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현장과 밀접한 교육 프로 진행 △재직근로자의 직무능력 및 기업체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강화 △국가지원으로 중소기업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 등을 목적으로 한다.

조합은 지난 2011년 7월 운영기관으로 지정된 후 의료기기산업계에서 직업능력 향상을 원하는 수요자에게 직무능력 향상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조합과 협약을 맺은 기업의 재직자, 채용 예정자에게 수강과 교육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컨소시엄은 내달 6일 '의료기기 품질관리 담당자 실무'과정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14일까지 17개 교육훈련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컨소시엄의 주 대상은 △500인 이하의 제조기업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는 상시 근로자 △다른 기관과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협약이 체결돼있지 않은 기관이다.

컨소시엄 협약 방법은 교육 홈페이지(www.medihrd.or.kr)에서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협약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직인 날인 후 협약서, 일반현황 원본 2부를 우편 발송하면 별도 비용발생없이 체결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조합 산업지원팀(070-8892-374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2017 . Powered by Blogger.